2011년 7월 20일 수요일

달콤한 인생 사운드


달콤한 인생 사운드를 영화사 봄으로부터 건네 받고 무심코 작업을 하던 중 저희 제작진은 사운드가 일정 부분에서 심하게 붕붕 거린다는 느낌을 받아서 정상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같게 되어서 이전 까지는 다른 작품에서는 하지 않던 파형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첨부된 캡처 화면에서도 보실 수 있지만 사운드가 일정 부분에서 과도하게 높게 책정 되어 일부 고음에서는 사운드 파장 일부가 날아가 버려 제대로 된 파형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소스를 잘못 받은 줄 알고 기존 출시 되었던 달콤한 인생 DVD를 분석 해봐도 결과는 마찬 가지 였습니다

부득이 기존에 달콤한 인생 음향을 제작한 곳에 문의를 해보니 저희가 건네 받은 사운드는 극장에서 영화 상영시에 재생 되는 사운드 였습니다음향 제작사의 설명에 따르면 극장용 사운드와 가정용 사운드는 같이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즉 가정용 매체에 쓰이는 사운드는 가정용에 맞게 Mastering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희가 작업을 하는 스타일은 주로 영화사나 판권사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받아서 이미 검증을 거쳐 문제 없는 소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작업을 합니다. 이 때문에 이 부분은 저희로서는 전혀 생각치도 못하고 모르는 부분 이었습니다. 이번 달콤한 인생 블루레이 사운드 작업은 저희의 짧은 지식을 조금 이나마 확장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 좋은 기회 였던 것 같습니다.



제일 첫번째 파형이 저희가 처음 받은 소스의 센터음 사운드 입니다.
나머지는 6개 파형은 Remastering 후 센터 부터 6개 사운드의 파형 입니다.

댓글 3개:

  1. 오 사운드 마스터링을 베가스에서 하신 건가요?

    답글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아닙니다. 사운드 파형을 보여 드릴려고 이 프로그램에 사운드 소스를 올려서 캡처 한것을 첨부 한것 입니다.

    사운드 마스터링은 사운드 편집실에서 진행 하였는데 저는 모르는 프로그램이였습니다.^---^

    답글삭제